홈 > 고객광장 > 고객 감사청구 제도
제1장 총칙
제1조【목적】이 지침은 농수산물유통공사(이하 “공사”라 한다)업무에 대한 위법·부당한 처분
         이나 부패행위로부터 고객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고객감사 청구에 필요한 사항을
         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제2조【적용범위】고객감사청구의 접수 및 처리에 관하여는 정부투자기관 감사직무규정 및
         시행세칙에서 정하는 사항 이외에는 이 지침이 정하는 바에 의한다.
제3조【용어의 정의】이 지침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.
         1. “고객”이라함은 공사 임·직원(계약직 및 파견직 포함)을 제외한 공사 사업과 관련된
         개인 또는 법인·단체를 말한다.
         2. “고객감사”라 함은 고객이 공사의 위법·부당한 처분행위에 대하여 사실의 진위를 조사
         하여 시정 또는 개선을 요구하는 행위를 말한다.